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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주는 계속해서 포르쉐 차량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오늘 중고차 시세 분석 시간에는 포르쉐의 효자 모델이자 새로운 스포츠 세단 세그먼트를 창시한 파나메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과 성능에 있어서 시대의 한 획을 그을 만큼 완벽에 가까운 신형 모델이 출시된 지금 떨어지지 않던 구형 모델의 시세가 궁금해 지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구형 모델의 디자인에 있어서 만큼은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후기형 모델의 경우는 꽤나 만족스럽다는 생각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970) (사진출처: Caricos)

1. 중고차 통합검색

포르쉐 파나메라 4 (970) 중고차 통합검색 (사진출처: 미스터딜러 )

현재 SK엔카, KB차차차, 보배드림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매물을 통합검색한 가격비교 그래프 입니다. 위 사진의 실제 검색화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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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mr-dealer.com/포르쉐/파나메라_970/파나메라-4-3.6

 

미스터딜러 - 포르쉐 파나메라 파나메라 4 3.6 (970)

SK 엔카, KB 차차차, 보배드림 통합 검색 결과 43건. 중고차 가격 비교 사이트, 미스터딜러에서 중고차 시세 보고 한눈에 비교하자

www.mr-dealer.com

 

포르쉐 브랜드 안에서의 판매량은 단연 높은 수준이었지만, 해당 세그먼트 차량들과 비교해 보면 스포츠 성을 강하게 지향했고, 가격이 낮지만은 않은 차량이기 때문에, 신차 시장에서의 수요도 제한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중고차 시장에서의 공급 또한 충분한 편은 아닌 상황입니다.

또한, 기본형 모델이기에 옵션의 선택 사양에 따라 신차 가격의 폭이 커 중고차 시장에서의 시세를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코리안 패키지를 장착한 차량들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대략적인 비교는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구체적인 옵션 사항은 각 플랫폼 세부 페이지의 사진을 통해서 또는 판매자 분들에게 신차 구매 옵션표를 요청하셔서 확인하심이 좋겠습니다.

2016년식 차량 중 6,500 만원(78.3점)에 책정된 보배드림 차량의 경우 사고부위가 주요 부위들로 보여 가능하시면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략적인 2016년식 매물의 시세는 8,000만원 대를 유지하고 있어 해당 매물은 큰 사고를 의심해 보심이 안전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매물들이 2013~2014년식 매물들이라 구매 후, 높은 유지/보수 비용이 예상되는 차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스포츠 세단의 세그먼트에서 사고이력을 포함한 비중이 높은 차종 중 하나이기 때문에 회색으로 표시된 성능점검표/사고이력 보고서가 누락된 차종들의 경우 꼭 의심하시고 판매자에게 해당 문서를 필히 요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성능상태 점검기록부는 상사 거래에 있어 의무 발급 사항이니 발급을 요청하시고, 문서가 유효기간 내인지도 확인해 보셔야 하겠습니다.(유효기간은 발급 후, 120일 이내입니다. 보증기간은 문서 유효기간 내 차량을 구매한 시점으로부터 30일 또는 2,000km (선도래)까지 입니다.)

2. 중고차 시세

포르쉐 파나메라 4 (970) 중고차 시세 (사진출처: 미스터딜러)

워낙 적은 매물들과 옵션 사양의 차이, 그리고 사고차량의 비중이 높은 파나메라 만의 특징으로 시세를 책정하는 게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대략적인 시세 추이를 통해 2016년식 매물은 7,000만원 후반대, 2015년식은 7,000만원 중반대, 2014년식은 7,000만원 전후의 시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 시세 그래프는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PC는) 우측 시세정보 란에, (모바일은) 하단 시세정보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mr-dealer.com/포르쉐/파나메라_970/파나메라-4-3.6

 

미스터딜러 - 포르쉐 파나메라 파나메라 4 3.6 (9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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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원

전기형과 후기형의 하드웨어 상 큰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당시 측정 기준으로 공차 중량에서 차이가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 해당 차량을 몇 번 몰아볼 기회가 있었고, 당시의 기억을 되살려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인 시내 주행, 고속화도로에서의 정속 주행에서의 불만 사항은 크게 가질 수 없었습니다. 다만, 실제 이 차가 지향하는 스포츠 주행을 맛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4S, GTS 모델은 되어야 차량의 중량을 이길 수 있는 출력을 갖추었다는 생각입니다.

4. 구매시기

워낙 좋은 브랜드 벨류와 해당 시장 고객들에게 있어서는 대체 불가한 유일한 선택 사항이기에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형 모델의 성능과 디자인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개선되기는 하였지만, 구형 모델과의 가격 차이가 심하고, 더욱 더 스포츠 성향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구형 모델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높은 상황입니다. 감가의 부분에 있어서 앞으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구매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좌상단의 가성비 매물이 등록되었을 때 구매를 진행하셔도 좋겠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문서가 누락된 차량 중, 큰 사고가 있었던 차량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시면 문서를 검토하시고, 전문가 차량점검 (또는 구매동행)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연관 포스팅]

1. [미딜] 6월 중고차 시세 - 포르쉐 카이엔 3.0 디젤 (feat. 신형에도 꿀리지 않아!!)

2. [미딜] 6월 중고차 시세 - 포르쉐 718 박스터 S (feat. 가까워진 드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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