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시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주말 차가 흔들릴 정도로 거센 태풍으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도 계실텐데 ㅠ 그래도 새로운 한 주 긍정적으로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시세분석의 주인공은 출시 시점부터 하나의 브랜드를 일으켜 세운 주인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볼보의 XC90, 그 중에서도 차량의 성격과 가장 잘 맞아 떨어지는 디젤 모델인 D5 인스크립션 트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XC90 (사진출처: Caricos)

1. 중고차 통합검색

볼보 XC90 D5 인스크립션 중고차 통합검색 (사진출처: 미스터딜러)

현재 SK엔카, 보배드림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매물을 통합검색한 가격비교 그래프 입니다. 위 사진의 검색화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볼보 XC90 D5 인스크립션 바로 검색

-> https://www.mr-dealer.com/볼보/XC90/XC90/2세대_V526/D5_AWD_인스크립션

 

미스터딜러 - 중고차 가격 비교 사이트

SK 엔카, KB 차차차, 보배드림 통합 검색! 중고차시세 보고 한눈에 비교하자.

www.mr-dealer.com

워낙 인기가 좋은 차종이라 중고차 시장에서 세워져 있는 기간이 그리 길지 않는 모델입니다. 다만, 신차 시장에서의 공급 자체가 독일 프리미엄 차량들에 비해 워낙 한정적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에서의 절대적인 공급량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경쟁 차종들에 비해 월등히 적은 편입니다. 최근 인증 중고 차량들과 개인 매물이 조금 등록되면서 그래도 구매를 고려해볼 만한 매물들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신차 가격이 9,000만원인 것과 실제 신차 프로모션의 비중이 상당히 작은 것, 그리고 색상에 따라 대기 기간이 아직도 존재하고 있는 등의 조건을 감안하면 충분히 구매 의미가 있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 중고차 시세 및 거래현황

볼보 XC90 D5 인스크립션 중고차 시세 (사진출처: 미스터딜러)

최근들어 매물이 많이 빠지기는 하였지만, 전반적인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고 있습니다. 2년차 차량들이 7,000만원 후반대에, 3년차 차량들이 7,000만원 초반대에, 4년차 차량들이 6,000만원 중후반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제원

2리터 터보 디젤과 (내구성에 조금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볼보 특유의 파워펄스의 조합으로 도심이나 고속화도로에서 실제 주행을 해보면, 펀치력에 있어서의 불만은 크지 않습니다. 차량의 크기를 감안하면 연비 또한 상당히 훌륭한 편입니다. 생각보다 탄탄한 하체도 대부분의 주행에서 믿음직스러운 핸들링 특성을 보여주고, 이 차의 다양한 편의 장비와 오토파일럿 시스템, 그리고 B&W 오디오 시스템 등은 이 차가 SUV로써 장거리 운행의 큰 매리트를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4. 구매시기

최근 볼보의 강세는 분명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독일 브랜드들의 지향점과는 분명히 다름을 느낄 수 있으나, 일반적인 오너들의 시장 요구사항을 너무나 명확히 해소하고 있어 볼보가 독자적인 시장을 구축하고 팬덤을 형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시장의 반응 또한 중고차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시세를 구축하는 데 한 몫을 한 것 같습니다. 조만간 페이스리프트 일정이 있기는 하나, 그 변화가 크지 않아 전기형 모델들의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현재 새롭게 등록된 매물들의 가격이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색상이시라면 구매를 진행하셔도 좋겠습니다.

 

중고차 데이터나 미스터딜러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아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SK엔카, 보배드림 "한 눈에 가격비교"

다른 차종 검색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

www.MR-DEALER.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