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딜 독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는 날씨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말이 기다리고 있는 금요일이니 그나마 조금 마음이 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중고차시세 분석 시간에는 폭스바겐의 티구안,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티구안 2.0TDI 프레스티지 트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2세대 (사진출처: Caricos)

1. 중고차사이트 비교

폭스바겐 티구안 (2세대) 2.0TDI 4Motion 프레스티지 통합검색 (사진출처: 미스터딜러 )

최근 몇 년 사이 디젤 게이트로 실추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과거 1세대의 인기를 되찾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신차 시장에서는 괜찮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식 매물은 1대 정도만이 등록되어 있고, 대부분의 매물들은 2018년식 매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시된 지 1년밖에 되지 않은 차종이기에, 준수한 상태의 차량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3,600만원에 책정된 매물의 경우 현재 시장에서는 최고의 가성비 차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좌상단에 위치한 "주의매물" 필터를 비활성화하시면 미끼매물, 허위매물 등 주의하셔야 할 매물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현재 해당 티구안 모델의 경우는 이러한 매물을 발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물론 성능상태 점검기록부나 보험이력 보고서가 누락된 회색 매물들의 경우 판매자에게 해당 문서를 요청하셔야 하겠지만, 이것을 감안하더라도 전체 시장의 상황은 우수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중고차 시세 및 거래현황

폭스바겐 티구안 (2세대) 2.0TDI 4Motion 프레스티지 중고차시세 (사진출처: 미스터딜러 )

최근 중고차 시장에 차량들이 등록되기 시작하면서 시세도 점점 안정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다만, 신차 판매 초기에 워낙 강력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이력을 감안하면, 2년차 감가율 16.9%를 통해 시세를 상당히 잘 방어하고 있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3. 제원

디젤 게이트의 중심에 있었던 폭스바겐의 디젤엔진이기에 여전히 국내 시장에서는 환영을 받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차량을 운행해 보면 파워트레인에 있어 일상적인 주행(e.g. 시내 및 고속화도로에서의 가감속)에서의 만족감은 해당 세그먼트에서 최고라 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디젤 엔진 특유의 연소 효율성은 차량을 운행할수록 그 중요성을 느끼게 하는 항목입니다.

4. 구매시기

차량의 기본기는 워낙 탄탄한 녀석이기에 객관적인 가성비를 놓고 보자면 매우 훌륭한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중고차 시장에서는 시세도 안정화 되었기에 구매에 있어서는 좋은 시점입니다. 정하신 예산 안에서 마음에 드시는 색상의 차량을 발견하신다면 3,000만원 대에 기본기가 탄탄한 컴팩트 SUV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상황입니다.

더 많은 중고차 정보 검색은 미스터딜러 사이트에서 부탁드립니다~

-> www.MR-DEALER.com

(* 아래 "공감" 버튼도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